글
방영 타이틀 : 토요 와이드 극장
방 영 : 2007.01.06 - 2007.01.06
각 본 : 우치다테 마키코(内館牧子)
감 독 : 하시모토 하지메(橋本一)
출 연 : 야마시타 토모히사(山下智久)
타나카 코키(田中聖)
후지가야 타이스케(藤ヶ谷太輔)
야쿠시마루 히로코(薬師丸ひろ子)
노기와 요코(野際陽子)
타카시마 마사노부(高嶋政伸)
이토 시로(伊東四朗)
와쿠이 에미(和久井映見)
카타오카 츠루타로(片岡鶴太郎)
와타나베 잇케이(渡辺いっけい)
마토바 코지(的場浩司)
사이토 쇼타(斉藤祥太)
츠지모토 유키(辻本祐樹)
사키모토 히로미(崎本大海)
하시즈메 료(橋爪遼)
토미타 쇼(冨田翔)
쿠지라이 코스케(鯨井康介)
쿠로키 메이사(黒木メイサ)
나카고시 노리코(中越典子)
와카무라 마유미(若村麻由美)
마스 타케시(升毅)
마츠시게 유타카(松重豊)
아사노 유코(浅野ゆう子)
코바야시 넨지(小林稔侍)
히가시야마 노리유키(東山紀之)
음악 : 오오시마 미치루(大島ミチル)
국적 불면의 영움심과 그걸 뒷받침하는 결의는 생명경시와 그다지 다르지 않게 느껴졌고, 그들의 이런 훈련된 정신무장의 역사가 조금은 섬뜩하기도 했다. 물론 시대가 바뀌어서 일본의 정신도 많이 바뀌고 역사성도 변했으며, 현대 시대에 그 어떤 나라보다 적극적으로 적응해오고 변화시켜 온 일본의 현대사를 생각한다면 일면, 현대 일본의 청년들에게 정신무장을 위한 요소를 전해주고 싶었는지도 모르겠다. 제작 의도는 물론 역사에 대한 마음가짐도 충분히 히해가 되지만, 드라마 속의 이야기나 인물들에게 쏙 빠져들지 못하는 건 과다한 정신무장과 잔인함... 전장의 장면들이 주는 불편함이 전반적으로 극의 주된 요소로 이어지기 때문인지 모르겠다. 공중파로 방영되는 드라마 치고는 잔인하다는 생각도 함께 들었다. 극 속에 등장하는 여성들에 대한 시각은 신선했는데..촛점이 거기에 맞춰졌었다면 좀 더 새롭고 신선한 신식 고전드라마가 될 수 있었을 까 생각 해 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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